위 Guitar Kisser 는 Jason Becker 입니다. 1969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6세에 미국의 Mike Varney 라는 초특급 프로듀서에 발탁되고, Marty Friedman 과의 듀오 Cacophony 로 활동, 두장의 음반을 냅니다. <Speed Metal Symphony, 1987>, <Go Off!, 1988> 이제는 전설이 되어 버린 음반들입니다. <Speed Metal Symphony> 는 instrumental 의 끝장을 보는 명작이죠...

20세가 되는 1988년 솔로 활동을 시작하고, Perpetual Burn (1988) 을 세상에 공개합니다. 이 음반도 이제는 guitar instrumental 의 고전이네요.


그리고 동시에 ALS 에 걸리는 불운을 맞게 되고, 5년 시한부가 됩니다. ALS (Amyotrophic Lateral Sclerosis) : Lou Gehrig's Disease (루게릭병) 으로도 불리며, 천체물리학자 Stephen Hawking,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Tuesdays with Morrie) 의 모리도 이 질병이었습니다. 감각, 의식, 내장 활동 등은 모두 정상이나, 근육이 점점 망가지며 말라버리는 매우 잔인한 병으로 대부분 몇년 후 사망. 치료법은 아직 없다고...

1996년, ALS가 그의 몸을 거의 집어 삼킨 시점에서, Perspective 라는 음반이 세상이 공개됩니다. 이 음반을 경험한 이후로 저는 음악에 대한 가치관을 송두리째 바꿔야 했고, 그는 저의 최고의 뮤지션이 되었으며, 이 음반은 저의 최고의 음반이 되었습니다. <End of the Beginning>은 이 음반 3번째 트랙입니다.


손과 팔이 점점 마비되어 감에 따라, 철저히 거부하던 컴퓨터와 미디 시퀀싱이 그의 창조물을 현실화시켜주는 유일한 수단이 되고, 일부 곡은 약하게 남아 있는 팔의 strength로 컴퓨터의 도움을 받아 직접 연주하기도 했지만, 연주가 불가능해짐에 따라 동료 뮤지션들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Jason Becker 는 컴퓨터에 자신의 Spirit 을 불어 넣었고, 그의 Macintosh 는 Jason Becker 가 되었습니다.

"Everyone has bad days. But to see Jason had his spirit and determination is an inspiration to us all. ALS robbed his ability to play the guitar. He can't walk and can barely speak. But if you look in his eyes, you know his spirit is so alive "
                                                                                                           Edward Van Halen


2006년 11월 3일 작성

Posted by bopboy

댓글을 달아 주세요